1. 전망
혁신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사용자가 손쉽게 결정과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세계 여행 산업을 혁신적인 서비스로 개척하고 있는 회사이다. 전망은 아래 7가지로 나열합니다. 첫 번째 독특한 여행 상품입니다. 여행자들에게 단순한 숙박을 넘어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늑한 통나무 집부터 시크하고 깨끗한 도시의 방들까지 다양하고 특이한 숙박 시설들로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지역의 특색에 맞게 플랫폼을 제작하며 그 주변의 여행지까지도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소통 방식입니다. 공동체를 조성하여 전통적인 숙박 시스템을 훨씬 뛰어넘고 있습니다. 주최하는 사람은 본인의 집을 마련하고 주변 지역 여행지와 공동체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에게는 방문한 장소와 주최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플랫폼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여행자와 숙박시설 주인과 효과적인 소통 방식을 연결하여 재구매나 다른 여행자들에게 전파하기 가장 좋은 방식입니다. 세 번째는 안전에 더욱 신경 쓰고 있습니다. 여행자의 안전을 최우선시합니다. 호스트 확인과 안전한 결제 시스템, 깨끗한 청소 파악 등 강력하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 노력으로 전 세계 수많은 여행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원활한 원격 시스템 구축입니다. 여행자들의 다양한 변화와 예약에 잘 대응하고 있습니다. 호스트나 집주인이 에어비엔비 본사를 가지 않고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홍보 및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 직원들은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자율적 회사 시스템으로 효과적이며 다른 공간에서도 충분히 일할 수 있는 이중적 구조로 되어 있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미래를 바라보는 여행 시스템입니다. 친환경적인 호스트의 숙박시설을 플랫폼 상 추천 순위에 올려주기도 하고, 여행자들이 더욱 머물고 싶은 공간을 한눈에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오랜 기간 동안 체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시스템으로 특히 친환경을 의식하는 여행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혁신적인 기술 통합입니다. 숙박시설 미리 보기를 위한 증강 현실 기능부터 원활한 예약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노력은 여행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최첨단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여행산업에서 최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는 여행자를 위한 숙박 시스템 연구입니다. 여행객이 짧은 휴가부터 장기적인 숙박까지 에어비앤비의 플랫폼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2. 역사
2008년에 네이선 블레차르치크, 조 게비아, 브라이언 체스키에 의해 에어비앤비는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임대료를 감당 할 수 없었던 이 세명의 창업자들은 샌프란시스코의 한 아파트를 여행자들에게 에어 매트리스를 제공하는 임시 숙박 시설로 만들었습니다. 이 작은 시작으로 여행과 숙박 산업의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2010년 이러한 노력으로 여행과 숙박에 대한 독특한 비전은 다양하게 주목을 받게 됩니다. 리스트 업을 위한 전문적인 사진을 촬영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만들며 사용자들의 신뢰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됩니다. 2012년까지 약 500만 명의 플랫폼 사용자를 유치하며 성공으로의 전환점을 마련했습니다. 2013년에 이르러 세계적으로 이 시스템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기존의 숙박 시설을 넘어 특이하고 다양한 숙박 시설들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타 회사와 전략적인 파트너십과 소통 시스템은 여행 시장에서 존재감을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Belong Anyway' 타이틀로 다양한 여행자들을 위한 브랜드의 강화와 소속감을 조성했습니다. 2016년부터는 현지에 살고 있는 사람 즉, 호스트를 위한 플랫폼인 '익스피리언스'를 시작합니다. 이 추가적인 작업으로 회사의 전반적인 여행 설루션을 탈바꿈시켰습니다. 이는 오픈 홈스 시스템으로 이어지는데 각 지역의 호스트들이 필요한 시기에 무료 숙박을 제공하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굉장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물론 이 시기에도 줄고 있는 매출과 여행객을 대비한 노력도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이때 여행과 숙박에 대한 시장 역학에 대해 적응을 하며 상장을 합니다. 기업공개로
3. CEO
브라이언 체스키는 최초의 CEO 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과 숙박 시장에 대해 열정과 강력한 비전을 바탕으로 회사를 이끌었습니다. 또 공동설립자인 네이선 블레차르치크와 조 게이바와 함께 2008년 시작을 했습니다. 재정적인 어려움에 직면하면서 샌프란시스코 아파트를 임시 숙소로 변경하여 시작한 것이 현재까지 이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세명의 CEO는 기업가 정신과 기본 규범과 규칙에 수많은 도전으로 한층 더 성장했습니다. 이 세명 중 체스키의 활약이 대단했는데 2020년 12월에 IPO 상장을 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 플랫폼으로 구성해 나갑니다. 현재도 본인은 지속 가능한 여행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여행자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또 확보된 재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소에 문화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호스트와 여행객 사이에서 각 지역의 특성 있는 문화 체험공간을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향후에도 체스키의 개성 있는 아이디어와 변화하는 미래 시장에 대한 대응이 빠르게 작용하며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회사로 거듭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