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망
급변하는 핀테크 시장에서 스퀘어 주식회사는 금융 서비스의 판도를 바꾸며 금융 시스템을 진화시켰습니다. 2009년 잭 도시와 짐 맥켈리가 창립하였습니다. 초기 작은 기업의 결재 절차를 단순하게 만드는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스퀘어 리더는 사용자가 직접 결재하는 방식에 많은 기업들이 접근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또 스퀘어 캐피탈의 소상공인 대출에서 캐시 앱의 P2P 결제 기능까지 핀테크 분야에서 다각화하여 성장을 합니다. 특히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P2P 결제 어플리케이션인 캐시 앱은 비트코인 트레이딩과 캐시 카드와 같은 기능으로 기존 결제 방식을 뛰어넘어 MZ세대에게 긍정적으로 평가 받습니다. 이 앱의 잠재력은 향후에도 크게 발휘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나아가 이러한 적극적인 혁신 기술로 스퀘어 크립토와 캐시 앱의 비트코인 거래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거래의 시장을 확보하게 됩니다. 암호화폐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록 스퀘어 또한 이 시스템 궤도에서 발전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퀘어의 영향은 미국에서만 국한하지 않고 세계적으로 점차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인터넷 시장이 발달함으로 전 세계의 기업과 개인에게 좋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핀테크 분야의 치열한 경쟁과 국가적인 법제도의 규제, 금융 시장의 급변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빠르게 대응하고 극복하면서 현재 세계적인 금융 산업 기업 중 하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2. 역사
2009년 트위터의 공동 설립자 잭 도시와 짐 맥켈리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당시 소기업의 카드 결제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노력의 결과 모든 스마트폰을 거래할 수 있는 단말기로 바꾸는 소형 장치인 스퀘어 리더가 출시되며 사용자가 직접 지불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두사람은 기존의 아날로그 결제 시스템에서 벗어나 개인과 소기업이 카드 결재를 통해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비싸게 대여하여 결제하는 POS 시스템의 가입절차와 기계 장비의 설치, 수리 등을 보완하며 차츰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이후 결제 처리 시스템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2014년에 스퀘어 캐피탈은 기존 금융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편리하고 낮은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여 종합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로 도약하게 됩니다. 또 2013년에는 캐시 앱을 도입하였는데 초기에는 개인간의 결제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후 비트코인 트레이딩 및 캐시 카드와 같은 기능을 결합하여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젊은 층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2018년에는 기존 혁신 기술들을 분산시키며 만든 니셔티브인 스퀘어 크립토를 출시했습니다. 캐시 앱의 비트코인 거래를 통합하며 디지털 통화의 가능성을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핀테의 시장에 대한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스퀘어 회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 CEO
2009년 짐 맥켈리와 트위터의 공동 설립자 잭 도시가 스퀘어의 공동 CEO입니다. 특히 잭 도시의 비전은 기존 거래방식을 좀 더 단순하고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만드는 데 비전을 두었습니다. 또 스마트폰을 단말기로 바꾼 작은 기계장치인 스퀘어 리더는 다양한 기업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큰 혁명을 불러오게 됩니다. 잭 도시의 전략적 통찰력에 의해 초기 성공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게 만듭니다. 이 리더쉽 아래 핀테크 분야에서 소기업 대출을 제공하는 스퀘어 캐피탈과 P2P 결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인 캐시 앱을 만들게 됩니다. 이로서 국제적인 금융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잭 도시는 단순하고 접근이 용이하며 기술의 혁신적인 비전에 대한 노력으로 국제적인 CEO 반열에 등극합니다. 향후 이 리더쉽이 새롭고 빠르게 바뀌는 금융시장에서 더욱 강력하게 작용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